Search

Home > 지구촌교회 진재혁 담임목사 설교 > [주일예배] 세상의 나그네 하늘을 향하다(2) Living in Holiness : 거룩하게 살라!
Podcast: 지구촌교회 진재혁 담임목사 설교
Episode:

[주일예배] 세상의 나그네 하늘을 향하다(2) Living in Holiness : 거룩하게 살라!

Category: Religion & Spirituality
Duration: 00:38:03
Publish Date: 2018-01-13 09:00:00
Description: 새로운 산 소망을 주시고,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세상의 나그네는 하늘을 향해 살아갑니다. 그러므로 산 소망을 두고 이 땅을 살아가는 하늘의 나그네는 이 고난의 때에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요? 오늘 본문은 세 가지 명령형 동사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1. 소망을 온전히 고정시키라! (온전히 바랄지어다)사람들은 하나님이 아닌 다른 것들에 소망을 둡니다. 온전히 하나님께 소망을 두지 못합니다. 하나님 앞에 온전히 소망을 두기 위해 행동에 대한 생각과 뜻을 훈련하고, 절제하고, 다스려야 합니다. 이제는 하나님이 주신 산 소망을 온전히 고정하며 살아가야 합니다.2. 행실을 거룩하게 하라! (거룩한 자가 되라)하나님을 알지 못했을 때의 우리의 행실은 세상의 가치와 욕심을 따라 살아갑니다. 그러나 거룩하신 아버지를 본받는 삶은 세상의 가치와는 다릅니다. 소망 중에 나타내는 모든 삶의 행실이 거룩한 아버지를 닮아야 합니다. 아버지의 거룩함을 닮은 나그네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3. 아버지만을 두려워하고 살아라! (두려움으로 지내라)
두려움은 예수님을 알기 전 우리가 가진 공포를 말하지 않습니다. 이 두려움은 산 소망을 두고 살아가는 나그네가 아버지를 인정하는 삶을 말합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아버지를 경외함을 말합니다. 다른 것들의 두려워하지 말며, 심판자이신 하나님이 우리의 아버지 되신 그 경건한 두려움을 가지며 살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소망을 온전히 바라보며, 아버지만을 경외하고, 그 거룩함을 본받는 하늘을 향한 세상의 순례자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Total Play: 0

Users also like

400+ Episodes
CBS 표준FM .. 100+     30+
1K+ Episodes
24시간 찬 .. 10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