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scription:
|
|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시기 위하여 예루살렘에 들어오신 한주로 인해서 우리는 영원한 생명을 얻었습니다. 승리의 입성이라고 말하며 기뻐하지만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향해 첫발을 내딛으셨던 날이기도 합니다. 이 모습을 통해 하나님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씀하려고 하실까요.
1. 왕이신 그리스도
1. 종려나무 가지
유대인들에게 종려나무는 기쁨과 승리를 나타내는 의미가 깊은 나무였습니다. 예수님의 입성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종려나무가지를 바닥에 깔고 흔들며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 곧 이스라엘의 왕이시여’라고 외치며 주님을 맞이했습니다. 이것은 종려나무를 통해 보여주시는 예수그리스도의 왕 되심을 볼 수 있습니다.
2. 어린 나귀
어린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에 오시는 왕이신 그리스도의 모습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십자가를 향하는 왕의 행보를 나타내는 첫걸음이었습니다. 나귀를 통해 말씀 가운데 증거되었던 예수그리스도의 왕 되심을 볼 수 있습니다.
3. 호산나
호산나는 ‘지금 구원하소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삶 가운데 진정한 구원자 되시는 예수님을 말하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는 진정한 왕 되심을 볼 수 있습니다.
2. 나의 왕이신 그리스도
1. 무리들
무리들은 이스라엘의 자유를 원했습니다. 예수님을 통해 자기들이 원하는 것을 얻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을 때 무리들은 실망하며 주님을 십자가에 못 박으라고 외쳤습니다. 원하는 것을 위해 주님을 못 박았던 무리의 모습 속에서 우리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2. 바리새인들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의 왕 되심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예수님이 왕 되신다면 자신들의 모든 것이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왕 되신 예수그리스도를 받아들일 수 없었던 바리새인들의 모습 속에서 우리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3. 제자들
제자들은 예수님의 거룩한 행보를 깨닫지 못했습니다.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후에 깨닫게 됩니다. 3년이라는 시간 동안 예수님을 주님으로 모시고 왕으로 인정하면서도 예수님을 이해하지 못했던 제자들의 모습 속에서 우리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예수그리스도는 나의 모든 것을 내어드릴 수 있는 왕이 되십니까? 내 삶의 모든 영역에서 우리의 삶을 다스리시고 주관하시는 왕 되신 주님을 의지하고 나아가는 고백 가운데 서는 우리가 되길 소망합니다. |